동서울중앙교회
HOME | ADMIN
 
 
 
 
 
 
  교회소식


 
설교동영상
설교동영상

옥토와 하나님 나라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0-05-10 13:51 조회10회 댓글0건

본문


옥토와 하나님 나라 마13:1-8

 

1. 주님은 복음의 씨를 뿌리십니다.

씨앗은 생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한 알이 땅에 떨어지지만 그것이 열매를 맺을 때는 수십배 혹은 수백배의 열매를 맺습니다. 주님이 뿌리는 이 씨앗은 하나님 나라의 복음입니다. 복음의 열매는 생명력이며 구원이고 자유이며 평안입니다. 복음은 듣고 열매를 맺어야 살아납니다. 사람의 마음이 변화되어서 멸망 받을 사람이 구원의 자리에 들어섭니다. 슬픔이 사라지고 기쁨과 소망과 평안을 누리게 합니다. 복음은 듣는 이의 가치관을 변화시킵니다. 하나님 나라의 영광된 것을 추구합니다. 인격을 변화시킵니다. 신앙인의 인격, 감사하는 인격, 겸손하고 거룩한 인격을 가지게 합니다. 복음은 듣고 깨닫는 이에게 믿음으로 구원받아 그의 모든 것을 새롭게 하여 새로운 피조물이 되게 합니다. 하나님 나라의 복음은 결국 하나님 나라라는 열매를 맺게 합니다. 한 사람의 영혼으로 시작하여 가정,사회,국가를 변화시킵니다. 주님은 지금도 천국복음의 씨를 뿌리십니다.

 

2. 세 가지 열매 맺지 못하는 밭이 있습니다.

1) 길가 밭은 닫혀있는 마음입니다. 길가 밭은 말씀이 들어가지도 않습니다. 길은 사람들이 밟고 다녀서 굳고 딱딱해진 땅입니다. 굳은 땅은 이미 굳어진 자기 편견입니다. 아무리 좋은 말을 해주어도, 마음 문을 닫아 놓고 사는 사람에게는 한 마디도 들어가지 않습니다. 마태복음 13장에서는듣는다는 말을 7번이나 되풀이하여 강조합니다. 말씀이 마음속으로 들어가지 않는 까닭은 교만과 아집이라는 자기 기준이 문제입니다. 주님은 말씀을 듣고도 깨닫지 못하면 마귀가 그 뿌리운 말씀을 빼앗아간다고 해설하셨습니다.(19 8:12 4:14)

2) 돌작밭은 얕은 마음입니다. 농부가 씨를 뿌리다 보면 흙이 얕은 고랑 같은 곳에 떨어지기도 합니다. 뿌리를 깊게 내리지 못해 가물 때 쉽게 타죽고 맙니다.(5-6) 이 부류에 속한 사람들은 지적, 감정적으로 복음을 받아들이기는 하지만, 뿌리를 내릴 수 없기 때문에 곧 본래상태로 돌아가 버립니다.(20-21)

3) 가시떨기 밭은 잡초 마음입니다. 옛날에 팔레스타인 농부들은 농사짓기가 덥고 힘들다보니까 밭에 솟아난 잡초들을 뿌리 채 뽑지 않고, 위 부분만을 잘라내고 씨앗을 파종하였습니다. 잡초가 자라 곡식의 기운을 다 빼앗아 먹습니다.(7) 이는 세상의 염려와 재물의 유혹에 말씀이 막혀 결실하지 못하는 자니 질식되어죽는 것이라 했습니다.(22) 염려는 날카로운 이빨로 갈기갈기 찢어놓는다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누가는 가시떨기 밭에 대하여 '인생의 향락'(8:14) 때문이라 했고 마가는 기타 욕심’(4;19)이라 했습니다. 마음에 품은 악은 결국 망합니다 (92:7)

 

3.많은 열매 맺는 좋은 밭은 깨닫는 영혼을 말합니다.

농사에 최상의 조건은 좋은 땅입니다. 좋은 땅은 무엇을 심어도 다 잘 자랍니다. 예수님이 강조하시는 핵심 메시지가 바로 이것입니다. 좋은 밭과 같은 마음에서 천국 복음이 많은 열매를 맺는 것입니다. 사람의 마음에 하나님의 말씀이 제대로 들어가기만 하면 놀라운 성과를 가져온다는 말씀입니다. (8, 23) 옥토는 씨를 수용하고 뿌리를 잘 내리는 땅이니 깨달을 때에 결실합니다.(51) 이것이 핵심입니다. 그러므로 어리석은 자가 되지 말고 오직 주의 뜻이 무엇인가 이해하십시오.(5:17) 이해한다는 것은 거절하지 않고 수용하며 복종한다는 의미입니다. 모세가 광야에서 생수를 낼 때에 반석을 지팡이로 치니 쪼개지고 물이 솟아 흘렀습니다.(7:37) 주님이 십자가를 지신 이후에 성령이 강림하셨습니다. 이처럼 우리의 견고한 진 같은 자아를 깨뜨려야 성령의 은혜가 임하여서 깨닫게 되고(고후10:4) 자아가 깨어져야 좋은 밭이 되어 빛의 열매, 모든 착함과 의로움과 진실함의 열매를 맺습니다.(5:8,9 10:2 2:13) 성령의 신령한 단비를 받아서 땅이 부드러워지면 그 다음에는 기도로 영적 물주기를 하고 말씀 공부 및 감사와 찬송으로 믿음의 비료를 뿌립니다. 그리고 잡초는 불안, 초조, 절망, 좌절감이니 뽑아버리고 벌레는 욕심과 의심, 향락과 부정적인 마음이니 회개로서 처리해야 합니다. 그리고 열매 맺기까지 인내하는 겁니다. 100,60,30배의 결실을 보게 하실 것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est 도우미 손님관리 도우미 44 조합도우미 결제없는 만남 포인트 없는 만남 블랙챗 포인트 만남앱 정리 ㅍㅇ만남 톡친구 만들기 낯선사람과의대화 포인트버그 가입없는 만남 만남어때 포인트 청소년 만남 톡친구만들기 홈런 톡친구만들기 팁 랜덤톡 가가라이브 같은 곳 랜챗 mugcat 가가라이브 어플 가가라이브3 가가라이브2 가가라이브 여자 가가라이브 게시판 가가라이브 망함 가가팅 불팅어플 만남어플 순위 2019 영톡 정지 영톡 사라짐 앙스 즐톡 원스토어 앙팅 영톡 해킹 즐팅 스윗톡 라인 동숲 스마트 폰 시스코 웹엑스 미팅 Webex WebEx 구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