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울중앙교회
HOME | ADMIN
 
 
 
 
 
 
  교회소식


 
설교동영상
설교동영상

생명 주께 있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0-06-24 15:09 조회72회 댓글0건

본문



1.하나님은 생명을 공급하십니다.
생명은 하나님께서 거저 주시는 선물입니다. 동물, 식물에게 생명을 공급하셨습니다. 인생을 지으실 때에도 영혼이 있는 생명을 불어넣으셨습니다.(창2:7) 하나님께서 아담과 하와를 생령이 되게 하시고 생명의 복을 주셨습니다.(창1:22) 생육하라는 말씀 은 사람이나 동,식물, 포도나무의 번성이나 결실을 뜻합니다. 번성하다란 말은 많아지다라는 의미입니다. 생육하고 번성하라 하신 하나님께서 책임지시고 무상으로 공급하십니다. 하나님이 주시는 생명 안에 소망, 자유, 평화, 기쁨이 넘쳐납니다. 하나님을 믿고 순종하면 넘쳐나는 생명의 복을 누립니다. 사단의 거짓을 따르며 하나님의 말씀에 불순종하니 그들의 생명 세계, 에덴 동산을 빼앗으셨고 그후로 생명이 아닌 사망이 왕노릇하게 하였습니다.(창3:22,24)

2.예수 그리스도 안에 새 생명이 있습니다.
생명경시풍조는 사단의 작품입니다. 하나님으로부터 나오는 가장 소중한 것이 생명입니다. 성경이 보여주는 생명의 특성이 있습니다. 1).새 생명은 대치된 생명입니다. 아벨 대신 셋을 주셨습니다(4:25). 그리스도인의 생명은 옛 생명은 죽었으니 그리스도의 새 생명으로 대체되어 사는 생명입니다(롬6:4) 2).새 생명은 영생입니다. 3).새 생명은 하나님과 동행하는 생명입니다.(창5:24) 4) 새 생명은 평강과 위로의 생명입니다. 그리스도인의 생명은 마치 노아의 방주와 같이 온 천지가 심판을 받을 때, 홀로 안식과 평안을 누릴 수 있는 초월적인 생명입니다. 이 새 생명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누립니다.(요5:24) 그러므로 생명을 누리려면 예수님의 부르심을 따라서 그분 앞으로 나아가야 합니다.(요11:25 10:10 15:5) 주님을 믿어서 생명의 주님 안에 머무는 사람은 충만한 복이 있습니다.  영원한 안식을 누립니다.(계14:13)

3. 그 말씀에 순종하면 살게 됩니다.
모세가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생명을 유지하는 방법은 순종하면 살리라는 것입니다.(신4:1) 살것이요라는 말은 ‘하야’ 생명을 유지시키다. 또는 소생하다라는 의미입니다. 부유하게 살다. 영원히 살다 또한 질병, 절망, 심지어 죽음으로부터 소생되다, 되살아나다는 의미입니다. 생명을 누리는 것과 번영 모두가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므로 되어지는 일입니다. 모세는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는 것이 사는 길이라는 동일한 말씀을 거듭 말씀하십니다.(신8:1-3) 지금도 하나님의 모든 명령을 지켜 행하는 것이 살고 번성하는 길입니다. 한 가지 예로 피조물에게 자비를 베풀면 뽁을 누리고 장수한다고 했습니다. (신22:6,7) 이처럼 하나님의 명령을 순종하면 복을 누리는 것입니다.(신7:9,13-14  6:1-3) 이제 우리가 힘써서 할 일은 하나님의 말씀을 배우고 실천하여야 합니다.(시1:1-6)  우리는 말씀을 지키는 동료가 되어야 합니다.(시119:63) 이제는 하나님의 말씀을 사모하고 즐거워하기로 결단하십시오.(시119:160-162) 말씀 순종이 우리 모두를 능히 살게 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