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울중앙교회
HOME | ADMIN
 
 
 
 
 
 
  교회소식


 
설교동영상
설교동영상

고넬료에게 임한 은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1-04-18 13:28 조회29회 댓글0건

본문


                                                             1.부르심의 은혜입니다.

어느 날 갑자기 믿음의 사람이 되었고 아름다운 신앙생활을 하고 더 좋은 은혜의 자리로 인도되어지는 사건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고넬료는 로마의 점령군으로 온 이방인으로서 어떻게 이처럼 좋은 신앙을 가지게 되었는지 그야말로 신비로운 일입니다. 고넬료는 유대교 근처에 가서 구경만하는 정도가 아니었습니다. 유대교의 제사 시간에 맞추어서 기도를 드리고 구제하기를 힘썼습니다. 경건했고 하나님을 경외하는 사람이었습니다.(2) 이는 하나님이 바라보시고 부르셨기 때문이었습니다. 오직 하나님 독단적으로 기쁘신 뜻대로 예정하시고 부르신 일입니다.(1:3-6) 다른 사람보다 어딘가 조금이라도 훌륭해서가 아닙니다. 오히려 여전히 연약하고 죄인 되었을 때에 구원하신 은혜입니다.(5:6-8) 부르신 이후에는 더 깊은 단계로 인도하십니다.(1:6) 우리가 오늘도 변함없이 하나님 앞에 모여 예배하는 것은 이끄시는 하나님의 은혜 때문입니다. 부르심의 은혜는 구원하실 뿐 아니라 영원토록 함께 하시는 은혜입니다.

 

2. 부르심에 대하여 온 마음을 드렸습니다.

고넬료는 경건하였습니다. 온 집안과 더불어서 하나님을 경외하였습니다. 구제를 많이 하였습니다. 하나님께 항상 기도하였습니다.(1,2) 다른 로마의 장교들처럼 황제숭배. 우상숭배, 세속적으로 향락에 빠지지 않고 경건하며 하나님을 경외하는 대단한 결단을 하였습니다. 고넬료는 어쩌다 예배에 참석하는 형식적인 신자가 아니었습니다. 온 마음을 하나님께 드렸습니다. 하나님께서 이 사람을 찾으셨습니다.(4:23) 진실한 그야말로 나중 된 자가 먼저 되는 은혜를 누리고 있습니다.(19:29-30) 하나님 보시기에 진짜였습니다. 하나님은 중심을 보십니다. 환상 중에 나타난 천사는 그의 기도와 구제가 하나님께 상달되었다고 했습니다.(3,4) 후에 사도 베드로가 이 집에 와서 말씀을 전할 때에 하나님께서 고넬료의 마음 중심을 보셨음을 인정하였습니다.(34,35) 하나님은 진정으로 경외하는 사람을 찾으시는 목적이 무엇인가요? 더 많은 것을 맡기시기 위함이며(25:21) 기도에 응답하시고 물댄 동산 같은 은혜를 주시기 위함입니다.(58:6-11)

 

3. 더 큰 은혜를 주셨습니다.

환상 중에 고넬료에게 주신 말씀은 욥바에 머물고 있는 사도 베드로에게 사람을 보내서 초청하라는 말씀이었습니다. 고넬료는 즉시 순종하였습니다.(7,8) 그리고 그의 친척과 가까운 친구들을 보아 기다렸습니다.(24) 고넬료는 이 은혜 받을 기회를 함께 나누었습니다. 사도의 심방, 말씀을 사모하는 사람들이 모였습니다. 드디어 사도 베드로가 고넬료의 가정에 도착을 했는데 고넬료는 베드로에게 엎드려 절을 하였습니다.(25) 고넬료는 매우 겸손하게 말씀을 사모하였습니다. 사도 베드로는 우리를 위하여 십자가 지신 예수님의 그 놀라운 사랑과 은혜, 부활의 소식, 예수님으로 인해서 죄사함 받는 진리를 가르쳐주었습니다. 모두가 말씀을 마음속 깊이 받았습니다. 이때에 성령이 임하였습니다.(44-46) 베드로는 성령이 임하신 것을 보고 이들에게 세례를 베풀었습니다.(47,48) 고넬료 기도에 응답하심이며 물댄 동산의 은혜가 임한 것입니다. 세례는 주님과의 연합입니다. 마음이 하나. 생각이 하나. 행실이 하나되어.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며 살겠다는 연합니다. 천국 시민권 획득한 것입니다. 주님 중심으로 새로운 나라 새 백성되기로 결심하는 순간이었습니다. 이후로는 주님을 왕으로 섬기며 참된 예배자로, 기도의 제물로, 전도자. 봉사자로 하나님 나라의 일군으로 살겠다는 결단을 한 것입니다. 이로써 이방인 선교의 문이 활짝 열렸습니다. 교회는 세계적인 교회로 발돋음 하게 되었습니다. 고넬료에게 베푸시는 그 은혜는 지금도 처처에서 계속 진행 중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